아이나비모빌리티는 24일 택시 호출 플랫폼인 `아이나비M` 출시와 함께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을 공개하고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이나비M은 전라남도 순천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중 경상북도 경주와 경기도 성남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기존 택시 및 상용차 대상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담당하던 TMC 사업본부와 택시 브랜드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경기도 성남, 하남, 광주 브랜드 콜택시를 운영했던 인솔라인을 지난 2019년 흡수 합병해 설립됐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나비M은 `아이나비` 브랜드와 팅크웨어가 가진 사업 인프라, 택시 사업 및 시장에 대한 경험 등을 토대로 승객과 택시 기사의 편의성을 모두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퇴근 시간대에는 `최소시간`의 경로를, 그 외의 시간대에는 `최소요금`이 소요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PND(Portable Navigation Device)와 지도 SW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는 팅크웨어의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와의 기술 협업으로 빠른 위치 확인 및 배차 지원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 앱 서비스 외에 내비게이션과 콜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콜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택시 기사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교통약자 혹은 모바일 앱 사용이 미숙한 승객은 앱 내 콜센터를 통해 전화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택시 기사들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호출을 받을 수 있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이번 `아이나비M` 출시와 함께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이날부터 실시한다. 아이나비M 앱 다운로드 시 2000원 쿠폰을 증정하며, 지인에게 아이나비M을 추천할 경우 추천인과 가입자 양측에 1000원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아이나비M 앱을 통해 결제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장진안 아이나비모빌리티 대표는 “택시 산업 및 기사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부분을 강화해 전문성을 갖춘 택시 호출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승객에게는 확률 높은 배차 서비스와 편리한 이동을, 기사에게는 다양한 호출 선택권을 보장하는 등 승객과 기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택시 호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