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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반려 나무 캠페인'…"ESG 환경경영 실천"

양지윤 기자I 2022.05.04 09:37:33

전 임직원 대상 공기정화식물 증정… 화훼 농가 살리기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NH투자증권은 최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려 나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직원들이 반려 나무 캠페인 진행 후 반려화분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자료=NH투자증권)
반려 나무 캠페인은 공기정화식물 및 친환경 화분을 사용해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공기정화식물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반려 나무 캠페인을 통해 3일간 본사와 영업점 임직원들에게 개인별 반려 나무 화분을 제공했다. 반려 나무 화분은 공기정화식물 총 6종으로 토분화분을 사용, 친환경적 요소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임직원 참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NH투자증권의 ESG 슬로건 ‘NH답게, E롭게, S롭게, G혜롭게!’ 를 활용한 화분꽂이도 함께 제공돼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반려 나무 캠페인은 ESG 환경경영 관심 고취뿐만 아니라 화훼농가 돕기 등 지역사회공헌 의미도 함께 가진다. 친환경 화분 3000여 개 구입을 통해 화훼농가를 지원한 것이다.

최홍석 ESG추진부 부장은 “이번 반려 나무 캠페인은 나무를 키우면서 ESG에 대해 관심을 두고 환경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자 하는 취지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캠페인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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