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 대리점은 영업 실적과 관계없이 불·편법 영업 이력이 없고, 고객만족도가 평균 85점 이상(100점 만점)인 매장 등 친절하고 투명한 영업을 하는 매장을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안심 대리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회사에서 보증하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마크`를 대리점 출입문과 간판 등에 부착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안심 대리점을 공신력 있는 제도로 정착시키기 위해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덤터기`, `서비스 끼워팔기` 등 불·편법 영업을 하거나 휴대폰 가격표시제 불이행 등 고객 만족 활동을 유지하지 못한 매장에 대해 안심 대리점 자격을 즉시 회수하기로 했다. 아울러 인증마크의 무단 도용 및 유사 마크 사용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 등 강력한 제재에 나설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안심 매장 기준에 부합하는 전국 약 2000개 매장에 3월 말까지 공식인증 마크 부착 작업을 진행하고 6개월 마다 심사를 통해 새로운 안심 매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조우현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클린 마케팅 정착을 휴대폰 유통 혁신 최우선 목표로 삼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휴대폰 가격표시제 최초 시행과 같이 새롭고 투명한 유통 혁신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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