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2024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 발표…"장난감일까, 차일까?"

이다원 기자I 2024.12.10 08:38:43

1:64 스케일 ''핫휠즈'' 토이카와 협업
과감한 디자인 오프로드 車가 우승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4년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을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2024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우승장인 폴스타 TRX. (사진=폴스타코리아)
올해 디자인 공모전은 세계적인 장난감 기업 마텔의 전설적인 자동차 브랜드 핫 휠즈(Hot Wheels)와 협업해 열렸다. 이에 따라 폴스타는 1:64 스케일의 핫 휠즈 모델과 폴스타만의 독특한 디자인 언어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제출하도록 했다.

우승은 인도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의 오프로드 차량 ‘폴스타 TRX’가 차지했다. 과장된 비율과 세련된 표면을 통해 폴스타의 섬세한 디자인 철학을 대담하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 TRX는 핫 휠즈 토이카 시리즈로 나올 최초의 폴스타 모델이 될 전망이다. 다이캐스트는 오는 2025년 여름 출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은 학생과 프로 디자이너 지망생 모두가 자동차 디자인 비전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는 전 세계 12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몰렸으며, 규모도 역대 최대 수준으로 확대됐다. 특히 올해는 핫 휠즈와 협업해 참가자들의 창의력을 더욱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후안-파블로 베르날 폴스타 내부 디자인 책임자는 “이번 주제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했는데,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대담한 디자인이 나왔다”며 “‘폴스타 TRX’ 모델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될지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