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010120)은 1~3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제12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IGEEC) 2015’에 참가해 해양 전용 고효율 내염 모듈 신제품을 비롯한 자사 태양광 분야 토털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해양전용 단결정 265W 내염 모듈’은 특수 도금 처리로 염분에 의한 부식을 막는 동시에 모듈 효율은 16.45%를 구현한 고효율 제품이다.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염수분무 테스트와 TUV(유럽연합 안전규격) 인증을 획득하며 내염 성능을 공식 인정받은 모듈로 폐염전, 바닷가 인근 지역에서도 설비 부식 걱정 없이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내염 성능이 획기적으로 강화된 데다 효율이 높아 동일 출력 대비 모듈 크기가 줄어 설치비도 절감시키는, 1석3조의 장점을 지녔다”며 “고성능·고효율 제품 외에도 각 환경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대거 공개해 저유가로 인해 위축된 국내 태양광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S산전은 81㎡(9개 부스) 규모로 국내 태양광기업 중 최대 전시 부스를 마련, 국내 태양광 설치 환경에 최적화된 △수상 전용 △지붕형 △일반 가정용 △발전용 등 다양한 모듈 신제품과 발전 솔루션을 소개했다.
LS산전 관계자는 “효율과 신뢰성이 높은 제품 개발, 다양한 시장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 기존 전력계통과의 연계 솔루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며 “이번 전시회를 국내 수상 및 해양 태양광 발전 등 특화된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 [포토]LS산전, 스마트그리드 기술 융합한 연구소 완공
☞ LS산전, 스마트그리드 기술 융합한 연구소 완공
☞ [특징주]LS산전 상승…'실적 증가 기대'
☞ LS산전, 장기 박스권 탈출 기대 '매수'-신한
☞ LS산전 드라이브 200만대 판매..국내 최다 판매
☞ LS산전, 한재훈 대표이사 추가 선임
☞ LS산전, 339억 규모 보급지급청구소송 피소
☞ LS그룹, 어린이집 개원..가족친화경영 박차
☞ LS전선, 아일랜드 220kV 송전 케이블 독점공급 계약
☞ [창조경제 리딩기업]LS전선, 초전도·해저 케이블 해외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