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KT(030200)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보이용료 상한 서비스, 060 수신차단 등을 강화한 청소년 보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 KT는 청소년 요금제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정보이용료 상한액 3만원을 자동 적용하고, 기존 가입자는 희망 시에만 상한 적용 여부를 선택하게 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청소년 요금제 신규 가입자가 상한 서비스 3000원과 1만원 중 택일하게 하고, 기존 가입자는 상한액을 1만원으로 일괄 적용받도록 했다.
상한액에 도달하면 무선인터넷 접속이 자동으로 차단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할 경우에만 상한액을 조정(최대 3만원)할 수 있다.
060 수신차단 서비스는 기존에는 청소년요금제 고객에만 적용됐지만, 부적절한 정보 활용 및 과다한 정보이용료 부과를 방지하기 위해 2월 중으로 일반 요금제를 이용하는 미성년자 고객 전체로 차단 범위를 확대한다.
13세 이하 청소년 고객에게는 스팸차단 서비스를 자동 등록해 기본적인 스팸문구 차단과 함께, `대*출`과 같은 변종 문구 차단이나 스팸 확률 분석을 통한 지능적 차단도 가능하도록 했다. KT는 상반기 중 미성년자 고객 전체로 자동가입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유해 사이트 접근에서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크린아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도 선보였다.
크린아이 모바일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기본 유해 사이트 데이터베이스에 추가적으로 구축한 400만건을 더해 더욱 강력한 차단 기능을 발휘한다. 보안 및 부모 알리미 기능을 통해 자녀들은 스스로 앱을 삭제할 수 없다.
안드로이드 탑재폰 고객은 올레마켓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과 심비안, 윈도우모바일 등 모든 종류의 스마트폰용 앱도 준비 중이다.
KT 개인고객전략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통신서비스가 청소년의 학습을 돕고, 창의력을 높이는 순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⑦할인의 달인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⑥위치기반 소셜앱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⑤교통&지도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④일정관리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③인맥관리2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②인맥관리1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①선택하기
☞ 전파인증없이 외국폰 사용가능..`아무 문제없나`
☞ 누가 실험대상일까?..`박찬욱 감독의 아이폰4 영화`
☞ [신간] 앱경영 시대가 온다
☞ 삼성이 만든 구글폰 넥서스S엔 갤럭시 냄새가`
☞ [연말기획⑥]`소셜 마케팅, 삼성전자는 이렇게 했다`
☞ [연말기획②] 모바일 앱 창업, 무작정 뛰어들건가
☞ [연말기획①] `두산동아 변신 또 변신..무죄!`
☞ 통신3사 `모바일 오피스`로 중소기업 유혹
☞ `삼성전자 바다OS엔 파도가 없다?`
☞ 체험기..`HTC 디자이어 HD는 어떤 폰일까`
▶ 관련기사 ◀
☞`아마존·사하라에서도 전화한다`..KT 위성폰 서비스
☞KT가 분석했다.."SKT가 아이폰5를 확보하면?"
☞"아이패드 콘텐츠, 올레TV에서 바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