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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파트는 IFRS S2(기후 관련 공시) 기준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재무영향을 중점적으로 보고한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시’ 내용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보고서에는 롯데웰푸드의 지속가능경영 의지도 당았다.
롯데웰푸드 최초로 △제품의 생애주기별 온실가스 양을 산출하는 전 과정 영향 평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생물다양성 분석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등을 시행해 가치사슬 전반의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공개했다.
특히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 가능한 재무적 영향을 분석 및 식별해 주제별 공시 내용을 담았다. 롯데웰푸드는 이를 통해 기후 관련 지표 및 리스크를 분석하고 세부 목표를 공개했다.
구체적으로는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607ton △녹색인증 제품 누계 70종 △친환경 구매액 219억원 △영업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율 49.4% △사회공헌 비용 94억 등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3개년 간의 ESG 주요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창엽 대표이사는 보고서 내 CEO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웰니스(Wellness)를 위해 기후변화를 비롯한 ESG 리스크 관리 및 대응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는 경영 의지를 밝혔다.
황덕남 ESG위원장은 “롯데웰푸드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전사적 의사 판단을 통해 대내외적 환경과 이슈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