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웰푸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전진 기자I 2024.07.02 09:59:34

ESG 핵심가치 기반으로 롯데웰푸드 지속가능경영 의지 담아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롯데웰푸드(280360)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과 추진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2023 롯데웰푸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롯데웰푸드)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총 두 개의 파트다. 첫번째 파트는 ESG 전략 체계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 중대 이슈 성과 보고내용을 담았다.

두번째 파트는 IFRS S2(기후 관련 공시) 기준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재무영향을 중점적으로 보고한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시’ 내용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보고서에는 롯데웰푸드의 지속가능경영 의지도 당았다.

롯데웰푸드 최초로 △제품의 생애주기별 온실가스 양을 산출하는 전 과정 영향 평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생물다양성 분석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등을 시행해 가치사슬 전반의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공개했다.

특히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 가능한 재무적 영향을 분석 및 식별해 주제별 공시 내용을 담았다. 롯데웰푸드는 이를 통해 기후 관련 지표 및 리스크를 분석하고 세부 목표를 공개했다.

구체적으로는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607ton △녹색인증 제품 누계 70종 △친환경 구매액 219억원 △영업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율 49.4% △사회공헌 비용 94억 등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3개년 간의 ESG 주요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창엽 대표이사는 보고서 내 CEO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웰니스(Wellness)를 위해 기후변화를 비롯한 ESG 리스크 관리 및 대응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는 경영 의지를 밝혔다.

황덕남 ESG위원장은 “롯데웰푸드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전사적 의사 판단을 통해 대내외적 환경과 이슈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