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웅진식품 '캐치!티니핑' 어린이 음료, 출시 한 달만 100만병 팔려

남궁민관 기자I 2023.07.26 10:39:16

6월 출시해 3~6세 어린이 1.3명당 1병씩 마신 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웅진식품은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어린이 음료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사진=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과일맛 혼합음료 3종과 유기농 차음료 2종으로 구성돼 지난달 출시됐다. 이후 한 달여 간 100만병 팔려나간 것으로 지난달 기준 3~6세 어린이 인구수가 135만명인 점을 고려하면 1.3명당 1병씩 마신 셈이다.

이번 제품은 200㎖의 작은 용량에 어린이들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푸시-풀(Push-Pull)’ 형태의 캡이 적용됐다. 칼슘, 유산균, 아연, 비타민D가 함유된 과일맛의 혼합음료 3종과 국산 유기농 곡물을 사용한 차음료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착색료와 보존료를 없앴다.

웅진식품은 국내 200만명의 키즈 팬덤을 보유한 ‘캐치! 티니핑’ 콘텐츠를 더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음료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를 각종 행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다음달까지 더 플라자 호텔에서 ‘캐치! 티니핑’ 패키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음료를 제공하며 SAMG엔터의 애니메이션 체험공간인 ‘이모션캐슬’ 3곳에서도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으달 6일까지 ‘키자니아’ 서울·부산점 방문 시, 다음달 20일까지 ‘키자니아 고! 대구’ 방문 시에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캐치! 티니핑’은 최근 키즈 IP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이다. 케이블 TV 채널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으며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진행한 ‘스타필드 벌룬페스티벌’에는 가족 단위의 수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