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는 마케팅 솔루션 사업을 통해 쌓인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솔루션 사업자들과 연계 성장할 수 있는 데이터 거래소 제작에 2년간 투자를 단행했다.
모비데이즈는 모비링크를 운영하면서 자사 서비스인 ‘퀄리티타임’을 통해 발생한 유저 행동 데이터를 수집해 글로벌 기업들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모비링크는 기업간거래(B2B) 거래뿐만 아니라 개인도 스토어를 개설해 직접 데이터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면서 데이터 거래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다. S2S(Server to Server)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송출형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주요 데이터 구매자인 AI 솔루션, 데이터 솔루션 기업들이 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양질의 데이터를 찾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다”며 “모비링크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는 데이터 거래 중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유범령 모비데이즈 대표는 “챗GPT(Chat GPT)를 비롯한 AI 솔루션들이 출시되고 그에 따른 데이터 거래가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모비링크가 국내외 시장의 주요 AI, 데이터 기업들과 빠르게 협력 관계를 가져가며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며 “데이터 AI사업 관련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 및 사업 확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