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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대별로는 10만원 미만 상품 판매 비중이 80%로 작년 62% 대비 18%p(퍼센트포인트) 증가한 반면 10만원 이상은 21%에서 16%로 5%p 감소하고, 20만원대와 30만원대는 작년 8%와 9%에서 올해 2%로 각각 6%p 와 7%p 감소했다. 10만원 미만 선물 상품 비중이 크게 늘고, 10만원 이상 비중은 크게 감소한 것이다.
10만원 미만 선물 상품에서는 김, 햄, 배 등 식품과 과일 선물세트류를 중심으로 구매건수가 작년 설 대비 20%, 추석 대비로도 15%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구운 곱창김 10봉 선물세트’, ‘스팸 8호 명절 선물세트’, ‘나주 신고배 선물세트 7.5kg 특품’ 등 2만원 ~ 5만원대 상품이 특히 많이 판매됐다.
30만 원 이상 상품 구매 비중이 크게 줄긴 했지만 고가의 건강용품 소비가 확대된 것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세라젬 안마의자 구매건수는 작년 설 명절 대비 10%, 추석 명절 대비 12% 증가했다.
정영훈 GS샵 모바일영업팀 매니저는 “리오프닝 이후 처음 맞이하는 설 연휴라 고향에 방문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구매건수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선물세트 구매 단가가 낮아진 것은 고물가 영향으로 풀이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