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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용 7kW 완속 충전기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했고 벽부형·스탠드형 2가지 타입으로 공간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100kW 급속 충전기는 상업용 주차장으로 꾸민 공간에서 선보인다.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쇼핑몰, 병원, 레스토랑 등 공공 주차장에 유용하다. 충전소 공간에는 더욱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200kW 급속 충전기도 전시했다.
100kW·200kW 급속 충전기에는 24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충전 상태 정보와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등 맞춤형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다.
LG전자의 전기차 충전기는 엄격한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거쳐 내구성도 준수하다. 영하 25도의 강추위와 영상 40도의 무더위에서도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IP65 등급의 방수·방진 및 IK10 내충격 등급도 획득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관제 솔루션 ‘이센트릭(e-Centric)’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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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제품 출시와 더불어 고객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의 전기차 충전 관련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늘리고 서비스 시간을 평일 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하는 등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해외에서도 전기차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1월 미국 텍사스주에 전기차 충전기 제조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LG전자는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 사이니지·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기업간거래(B2B)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흥규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은 “그간 쌓아온 제조 역량과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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