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까스텔바작(308100)은 1분기 영업이익 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112억원으로 같은 기간 24%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도 9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까스텔바작은 AI를 활용한 비용 절감과 경영 효율화에 총력을 기울인 덕이라고 설명했다. 빅데이터를 통한 재고관리로 매장별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하위 매장을 과감하게 정리하는 대신 전략적 요충지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까스텔바작은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면서 FW(가을·겨울) 시즌 상품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경영 혁신과 해외 시장 공략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