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년사]최철웅 KDB생명 대표 "고객신뢰 회복 원년···민원 감축 노력"

유은실 기자I 2023.01.02 10:43:53

최 대표, 신년사 핵심 키워드 ''고객 신뢰 회복''
2023년 시무식 진행···응원 커피차 이벤트 실시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최철웅 KDB생명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올해 핵심 경영 키워드로 ‘고객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KDB생명은 2일 온라인을 통해 CEO 신년사를 공개했다.(사진=KDB생명보험)
2일 최철웅 대표는 ‘슬기로운 생존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주제로 신년사를 발표했다. 그는 “복합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 실질적 변화와 전 임직원의 동일 지향점 추구와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며 “잘못된 관습과 관성을 탈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23년을 고객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민원 감축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DB생명은 이날 2023년 시무식을 실시했다. 시무식은 CEO 신년사 영상 시청으로 대체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준비하고 다짐하는 5분의 시간’을 진행해 전 임직원의 시청과 참여를 독려했다.

KDB생명은 계묘년 새해 임직원들의 힘찬 새 출발을 위해 ‘응원 커피차’를 준비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KDB생명의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기분 좋은 새해 첫 출근길을 맞이할 수 있도록 커피와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준비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2023년 CEO 경영 메시지에 공감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협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CEO 신년사를 시청하는 온라인 시무식을 준비했다”며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새해 첫 출근길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지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