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석진 읽었더니…‘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푸바오 제쳤다

김미경 기자I 2023.11.17 08:58:19

강용수의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 1위
미디어셀러 효과 판매량 폭증

MBC TV예능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배우 하석진이 철학교양서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유노북스)를 인용하자 이 책의 판매량이 급증했다(사진=MBC TV예능 ‘나 혼자 산다’ 장면 캡처 이미지).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철학자 쇼펜하우어를 조명한 책이 서점가에서 주목받고 있다. 배우 하석진이 MBC TV예능 ‘나혼자 산다’에 출연해 이 책을 읽는 모습이 비춰지면서다

17일 예스24 11월 3주차 종합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유노북스)는 지난주 TV 방송에 노출된 이후 판매량이 32.3배 증가해 종합 1위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 하석진은 “인생은 혼자다. 혼자서도 단단해질 줄 알아야 한다”라는 쇼펜하우어의 명언을 인용하며 “요즘 매일매일이 더 나은 하루, 일주일을 위한 하루인 것 같고, 그중의 하루가 오늘이었다. 내일도 오늘 같은 하루를 보내겠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서양철학을 전공한 강용수 박사가 19세기 철학자 아르투어 쇼펜하우어의가 남긴 철학적 사유 중 현 시대 40대에 도움이 되는 30가지 조언을 담은 책이다.

방송 덕분에 쇼펜하우어 관련 도서도 관심 받았다. 이번주 종합 베스트셀러 10위권에 쇼펜하우어 관련 도서 3권이 이름을 올렸다. 쇼펜하우어 소품집 ‘남에게 보여주려고 인생을 낭비하지마라’(종합 6위)와 쇼펜하우어 아포리즘 ‘당신의 인생이 왜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종합 9위) 각각 전주 대비 판매량이 3.8배, 2.2배 대폭 급증했다.

예스24 관계자는 “쇼펜하우어 관련서는 최근 신간 출간이 지속되며 꾸준히 인기가 있었다”며 “지난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와 유튜버 자청의 추천 등으로 도서가 노출되며 판매가 급상승하는 흐름”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송영관 사육사가 정리한 푸바오 가족의 일상 ‘전지적 푸바오 시점’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에 한 계단 밀려 2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 프랑스 4대 문학상인 메디치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별하지 않는다’는 역주행해 종합 5위에 올랐다.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목록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