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브랜드만의 체계적 교육과 현장 실무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로컬 프로그램이다.
|
△각종 첨단 안전 기술 △엔진 시스템, 섀시, 전기 시스템 등의 점검 및 유지 보수 교육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볼보자동차만의 고객 응대법 및 보증 정책 등 볼보자동차의 전문 테크니션이 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5기 수련생 25명은 전국 5개 딜러사 18개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8월부터 4주간의 현장 실습, 6개월간의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의 정식 테크니션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만족도 제고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올해 초 볼보는 1100억원 투자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및 확충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고객 평가단을 꾸려 리포트를 구성하고 장·단기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서비스총괄 전무는 “볼보자동차에 대한 이해와 전문 지식을 갖춘 우수한 테크니션을 조기에 확보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객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