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온라인 론칭

강경래 기자I 2021.02.01 09:06:49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가전 브랜드 웰스(Wells)가 1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론칭쇼를 통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경사면 송풍 방식’을 적용해 공기 중 오염 물질을 더욱 빠르게 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웰스 토네이도 흡입시스템은 회오리 형상을 차용한 더블콘 필터 구조로 강력한 회전 기류를 생성 시켜 공기를 흡입하는 방식이다.

기존 원통형 공기청정기는 기기 상단 모터로 흡입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며, 모터 인접 흡입부와 먼 쪽 간 공기 흡입 풍속 및 흡입량 차이가 발생한다. 웰스가 특허 출원한 더블콘 필터 구조는 공기청정기 상하부 흡입 풍속 차이를 줄여 바닥 인접 먼지까지도 빨아들이도록 했다. 웰스는 자체 실험을 통해 더블콘 구조 사용 시, 18% 이상 흡입 성능 향상을 확인했다.

웰스 ‘경사면 송풍 방식’은 집안 천정 높이와 면적을 고려해 최적의 공기 순환을 유도하기 위한 토출각을 적용했다. 정화한 공기를 17도 경사로 배출해 효율적이고 강력한 대류를 만들며, 기존 상향 토출 방식 대비 약 30% 빠른 청정속도를 구현한다.

생활 공간 면적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 선택도 가능하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CA인증 기준 △79.3㎡ △86.7㎡ △107.8㎡ △111.7㎡ 등 4종 청정 면적별 라인업을 갖춰 사용 공간에 따라 맞춤 렌탈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하는 7종의 생활 맞춤 필터는 △새집증후군 △아토피 원인물질 △초미세먼지 △반려동물 분변 냄새 등 사용자 생활 환경에 따라 골라 장착할 수 있다. 아울러 동일 평형 공기청정기 대비 최대 71%까지 체적을 줄여 실내 공간 어느 곳이든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4종은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24시간 사용에도 전기료 부담이 적다. 청정 면적과 약정 기간에 따라 월 3만 5900원부터 4만 4900원까지 렌탈 가격을 선택할 수 있다.

웰스 관계자는 “변화하는 주거 환경에 따라 20평형 이상 중대형 공기청정기가 주목받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청정 면적과 속도 역시 중요한 선택 요소로 부각된다”며 “이번 토네이도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효율적인 생활 맞춤형 공기청정기”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