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부산모터쇼]올 뉴 캐딜락 CTS 국내 첫선

장순원 기자I 2014.05.26 10:48:40
[이데일리 장순원 기자] GM코리아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신차 ‘올-뉴 캐딜락 CTS’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뉴 CTS는 캐딜락 제품 포트폴리오의 핵심 역할을 담당해 온 CTS 세단의 3세대 모델이다. 지난 2002년 등장한 1세대 모델은 직선 위주의 과감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캐딜락 디자인 철학의 전면적인 변화를 알렸다. 캐딜락은 2008년 프리미엄 세단의 기준을 한 단계 높인 2세대 CTS를 선보인 후, 6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3세대 CTS를 출시한다.

올-뉴 CTS는 견고한 경량 차체가 발휘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디자인 철학 ’아트 앤드 사이언스’의 최신 표현을 반영한 게 특징이다.

캐딜락은 이번 모터쇼에서 올-뉴 CTS를 비롯, 브랜드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 갈 주요 제품 라인업 3종을 함께 전시한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 최상위 라인업 및 럭셔리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을 담은 그랜드 쿠페 콘셉트카 엘미라지(Elmiraj)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브랜드의 첫 콤팩트 럭셔리 스포츠세단 ATS와 프리미엄 중형 크로스오버 SRX가 전시된다.

이와 함께, 캐딜락은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발표한다.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세의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오는 29일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 진행되는 캐딜락 프레스 컨퍼런스는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당일 정오부터 1시 30분까지 한국지엠 블로그(blog.gm-korea.co.kr)에 접속하면 올-뉴 CTS 공개행사를 비롯해, 임원 및 딜러 인터뷰, 영상자료 등 보다 풍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 뉴 캐딜락 CTS.GM코리아 제공.


▶ 관련이슈추적 ◀
☞ 2014 부산국제모터쇼


2014 부산국제모터쇼

- 부산모터쇼, 관람 첫날 6만3000명 몰려 - 부산모터쇼 화려한 개막‥하반기 내수공략 키워드는 '디젤' - [2014 부산모터쇼]BMW '뉴 4시리즈 그란 쿠페' 국내 첫 공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