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권소현기자] 하나투어(039130)가 국내 여행사 중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지난 25일 발표한 `2009년 수퍼브랜드 설문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여행사 부문 수퍼브랜드로 선정돼 2006년부터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수퍼브랜드는 긍정적인 브랜드인지도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의사를 결정할 때 머리속에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말한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전국 20~50대 일반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각 분야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제품, 서비스, 개인, 도시브랜드 등 총 148개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최근 한국능률협회 선정 `브랜드파워` 1위(2005~2009년), 브랜드스타 선정 `브랜드스타` 1위(2005~2009년)를 비롯해 한경비즈니스/브랜드스톡이 공동 선정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랭크됐다.
▶ 관련기사 ◀
☞(특징주)하나·모두투어 신고가..`여행주內 차별화`
☞(특징주)여행株 상승세..`주춤한 플루와 떨어지는 환율`
☞하나투어 `시련 끝나간다`..매수-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