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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시프트업은 지난 3월에 국내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내부에서 학교 지도 교수진과의 협의를 통해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개발, 학점 인정과 함께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다.
시프트업은 오프캠퍼스 운영을 위해 재직자 멘토링,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올해 첫 회를 맞는 결과물 발표회는 지난 8일 포스텍에서 열렸다.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를 통해 진행한 오프캠퍼스 연구 결과를 평가받는 자리다. 이형복 시프트업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이 멘토로 참석했다.
첫 연구 발표는 김경민씨의 ‘CI/CD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게임 서버 개발 및 자동 배포’로, 시프트업 게임 분석을 통해 게임 서버 개발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과 실제 개발 환경에 적용하는 내용이다. 두 번째 발표는 김하륜씨가 진행했으며, 순위 기반 콘텐츠의 경제적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안하는 내용이었다.
발표 후 김하륜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IT융합공학과의 정체성인 창의설계와 관련한 실제 산업과 연구 분야의 시각을 모두 가질 수 있었던 점이 뜻깊었다”며 “오프캠퍼스 참여를 통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고, 더 많은 학생들이 오프캠퍼스에 도전해서 이러한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대한민국 IT 기술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우수 공과대학인 포스텍과의 장기 연구개발을 통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포스텍의 IT 인재들을 위한 연구와 실무의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