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캠코는 올해 내부감사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NEW 감사전략체계 수립 △컨설팅 감사 기반의 ESG경영 확산 △디지털&공공기관 혁신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감사활동으로 조직의 투명경영 등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기 때문이다.
또한, 캠코는 이날 협회가 실시한 ‘자체감사 품질평가’에서 내부감사 품질제고 우수기관에 선정돼 ‘2023 감사품질혁신상’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 캠코는 감사성공사례 발표강연의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서, 그간 축적해 온 감사 노하우와 우수사례 등을 100여 개 참가기관과 기업, 국내·외 감사인 등 400여 명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은 캠코의 체계적인 감사활동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감사 우수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감사 모범사례를 창출하며, 국민과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유관기관과의 감사인력·정보 상호 지원을 통해 내부통제 강화 역량을 높이고 있으며,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업무 위험요인과 자체감사 반복지적 사항 등의 발생을 자동 감지하는 등 부패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22년에는 감사원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 기관으로부터 감사품질 제고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