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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유료멤버십 고객 인기… 일반고객보다 3.7배 더 사

김무연 기자I 2020.08.05 09:00:25

5월 더팝플러스 출시… 단골손님 우대하도록 설계
CAFE25 고객 2.6배, 도시락&샐러드 3.7배 더 많이 사
8월 한 달 간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

고객이 GS25에서 유료정기멤버십서비스 더팝플러스를 이용해 카페25, 도시락, 샐러드를 할인해 구입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GS리테일의 유료정기멤버십 ‘더팝플러스’ 서비스 이용객이 일반 고객에 비해 높은 구매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더팝플러스의 5~6월 이용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반고객 대비 2.6~3.7배 더 많은 구매액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더팝플러스 서비스는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멤버십서비스다. GS25가 단골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 5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GS리테일은 기존 이용 고객들의 상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유료멤버십 서비스 상품을 개발했다. 지불 가격보다는 이용 횟수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주도록 설계했다.

더팝플러스 가입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더팝플러스CAFE25의 경우 30~40대가 76.1%,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는 20~30대가 80.0%를 각각 차지했다.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을 더팝플러스CAFE25 가입고객은 약 3.7배,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 가입고객은 약 2.6배 각각 더 많이 구매했다.

더팝플러스CAFE25는 월회비 2500원을 지불하면 CAFE25전상품을 한 달간 총 60회(1일 2회제한) 25% 할인받아 최대 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료정기멤버십 서비스다.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는 월회비 3990원을 지불하면 판매가 6000원 이하 도시락, 샐러드를 한 달간 총 10회(1일 1회 제한) 20% 할인 받는다. 이달의 선물까지 받으면 최대 1만125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최대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연말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별 유료정기멤버십 서비스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더팝플러스 가입 고객 확대를 위해 8월 한 달간 ‘가입비 100% 리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이 프로모션 기간에 더팝플러스 신규 가입 시 1개월분의 이용료를 더팝 리워즈로 페이백 혜택을 받는다. 더팝플러스CAFE25,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를 모두 가입한 고객은 중복으로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기존고객 및 재가입고객 참여할 수 없다.

최윤정 GS리테일 멤버십 담당자는 “고객이 이용하는 구독 비즈니스의 핵심은 맞춤형 서비스에 있다”라며 “다양한 고객들이 GS25에서 즐겨 이용하는 상품에 대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격경쟁력과 이용편의성 관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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