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여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정병묵 기자I 2016.12.08 09:19:23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034730)㈜ C&C는 8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재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재인증을 통해 SK주식회사는 2018년까지 2년간 ‘가족친화 우수기업’ 자격을 유지한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시행해온 제도로 자녀 출산, 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SK㈜ C&C는 아기마중 프로그램, 난임 휴직 지원, 사내 어린이집 운영, 구성원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모바일 오피스 구축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가족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올해 도입된 ‘아기마중 프로그램’은 외관 상 임신 여부 구별이 어려운 임신 초기 구성원에게 전용 핑크색 ID카드를 지급해 다른 구성원들이 인지하고 배려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전자파 담요도 제공한다.

‘구성원 자녀 학자금 지원’은 기존 중고생과 대학생 자녀들에게 지원했던 학자금을 유소년(만 5~12세) 자녀까지 확대 지원했다. 구성원 자녀라면 누구나 학자금 걱정 없이 전 교육과정을 마칠 수 있다.

박정호 사장은 “건강한 기업일수록 저출산, 경력 단절 등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야 한다“며 “구성원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고 가정에서의 행복도 만끽할 수 있도록 회사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총수청문회]최태원 SK회장 “미르·K스포츠재단 출연은 대가성 아니다”
☞SK그룹, 취약계층에 9만여포기 김장김치 전달..행복나눔 전개
☞SK㈜ C&C “DB 모델링 도구 클라우드로 빌려 쓰세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