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정책과 품질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별해 정부가 인증을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및 암행평가에 이르는 심사단계를 거쳐 선정하며 3년마다 재심사가 진행된다. 쿠쿠전자는 지난 2005년 밥솥업계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한 후 9년 째 인증을 받고 있다.
쿠쿠전자는 본사 직영 전국 15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주방가전, 렌탈가전 등 종합생활가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스코와 연계해 고객의 환경, 안전, 청결을 최우선시 하는 ‘친환경 안전지대 서비스’ 등 고객감동실현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 및 품질의 우수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쿠쿠전자 측은 “이번 인증은 그동안 고객감동실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더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