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을 12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판매한다. 8~10일 포켓CU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고객은 원하는 점포와 시간에 상품을 가져갈 수 있다.
앞서 연초 CU는 흑백요리사 제작진으로부터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요리 경연을 위해 세트장에 편의점을 구현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해당 경연에서 나폴리 마피아는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헤이루(HEYROO) 맛밤 득템 등을 사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어 1위를 차지했다.
방송 직후 지난 1~6일 자체 앱인 포켓CU에서의 검색어 순위 10위권에 티라미수가 올랐고, 밤 티라미수에 들어간 재료인 맛밤 득템, 연세우유 크림빵의 매출액도 직전 주 동일 기간보다 각각 42.7%, 31.1% 증가했다.
CU가 선보이는 상품 역시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을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흑백요리사 속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는 등 중·장기적으로 협업하면서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CU는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을 재출시한다. 이날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선착순 2000명에겐 마롱 생크림빵과 함께 밤 티라미수의 재료로 사용된 HEYROO 맛밤 득템의 교환권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장기적 협업을 통해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