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신상품 론칭, 신규 투자, 해외 진출 등 다양한 이슈를 앞둔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시장 조사 전문 서비스다. 리멤버가 확보한 350만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모바일 설문 조사는 물론 조사 설계, 분석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지난해 4월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최근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이안손앤컴퍼니를 인수하면서 전문가 인터뷰 역량 등 조사 부문 전문성을 강화해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리서치 서비스는 크게 ‘설문조사(서베이)’와 ‘전문가 인터뷰’로 구성된다. 다수의 특정 타깃으로부터 정량화된 의견을 얻고 싶을 경우 서베이를 활용하면 된다. 회사 측은 “국내 205만개 기업, 350만명의 현직자를 기반으로 원하는 대상만 선별해 보다 전문적인 설문조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예컨대 ‘서울 소재 유통 대기업에서 B2B 영업을 담당하는 임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하는 식이다. 모바일·PC 기반 온라인 조사로 데이터 제공까지 평균 일주일이면 가능하다. 전문가 인터뷰는 정성적 측면에서 구체적인 시장 인사이트를 얻고 싶을 때 효과적이다. 리멤버에서는 직원인 회원 중 분야별로 적합한 전문가를 발굴하고 인터뷰 연결을 주선해준다.
리멤버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복수의 프로젝트 의뢰를 원하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료 할인과 함께 전문가 인터뷰 1회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주대웅 리멤버 리서치사업팀 리더는 “리멤버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교환하는 명함을 활용해 풍부한 유저 기반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고도화된 인공지능(AI) 데이터 매칭 기술을 통해 소재지·기업 규모·업종·직무·직급·특정기업 등에 따라 패널 정보를 정밀하게 타겟팅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