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박호식기자] KTF(032390)는 무선인터넷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전략적으로 추진해 온 차세대 모바일게임서비스 `GPANG(지팡)`을 내달 4일부터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GPANG은 게임의 영문 첫 글자인 `G`와 팡 터진다는 순 우리말 의성어 `PANG`을 합성한 것이다. 게임 전용폰을 통해 빠르고 화려한 게임의 재미를 즐기면서 삶의 활력을 터트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TF의 GPANG은 우선 기존 모바일 게임에 비해 대용량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의 모바일 게임은 휴대전화 저장용량이 한정돼 대부분 0.5메가바이트 내외로 제작된다. 하지만 GPANG은 저장용량(메모리) 확장을 통해 100Mbyte 이상의 대작 RPG(Role Playing Game)와 3D게임도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PC나 가정용 게임기에서 제공하던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 게임전용 포털에서 유선으로 게임을 다운로드 한다. KTF의 게임포털 사이트(www.gpang.com)에서 게임 매니저를 설치한 후, 케이블을 통해 게임을 휴대전화에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다.
국내 이동통신사 중 처음으로 게임에 대한 유선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것이며, 대용량 게임을 무선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 이용료(통화료)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됐다. 이 경우 게임 정보이용료만 휴대전화 요금과 함께 청구된다. 물론 무선인터넷을 통해서도 게임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용폰을 통해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지원한다. GPANG 전용폰 SPH-G1000(삼성전자)은 2.2인치 QVGA급 가로형 LCD 화면과 UI(이용자 환경 : User Interface)를 갖추고 있다. 또한 3D 그래픽 구동엔진, 그래픽 가속 칩, 듀얼 스피커를 내장하여 생생하고 화려한 화면과 음향을 지원한다. 바로 가기 버튼(핫키 : Hot Key)을 이용해 GPANG 무선인터넷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게임 조작성을 한층 높인 8방향키와 별도로 5개의 게임 전용 버튼이 있다. 전용폰 가격은 50만원대 중반이다.
이밖에도 경제적인 게임 데이터 무제한 이용요금제가 있다. 월 9800원인 GPANG 프리(Free) 게임전용 요금제를 신청하면 ▲게임 확장팩 다운로드 ▲게임 중 각종 아이템 구입 ▲게임 공략집 등 정보 확인 ▲네트워크형 게임 이용 등의 서비스를 데이터 이용료 부담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정보 이용료는 별도다.
한편 KTF는 GPANG 출시를 기념해 4월16일과 17일 서울 강남 코엑스 밀레니움 광장에서 쇼케이스(Showcase)를 진행한다. Street Gamer라는 광고 카피에 걸맞게 거리에서 고객을 직접 만나는 이 행사에는 ▲게임시연 및 고객 체험 ▲게임 캐릭터와 사진촬영 ▲KTF 매직엔스 프로 게임단 선수들의 싸인회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