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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광고 삽입 첫 번째 제품으로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 삼성생명 광고를 담은 팝콘 2종(시네마, 버터갈릭)을 지난달 말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각 20만개씩 총 40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광고비 혜택이 그대로 소비자에게 돌아가 약 7년 전 팝콘 가격 수준인 1000원에 선보인다고 GS25는 설명했다. 또한 소비자가 삼성생명 캠페인에 참여하면 GS25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광고 스낵은 고객, 제조사, 유통사, 광고주 모두에게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GS25의 스낵을 활용해 광고 효과를 얻고 QR코드를 통해 캠페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제조사도 광고비 수익과 더 많은 상품 생산을 통한 추가 매출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유통사인 GS25는 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높여 판매 촉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GS25는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광고 삽입 상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방현진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광고 스낵은 창의적인 방식을 통해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우수한 상생 모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