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레뷰코퍼레이션 '2024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제공 기업 3년 연속 선정

이지은 기자I 2024.02.26 10:03:00

콘텐츠 제작 등 서비스 지원
"사회적 가치 창출 힘 보탤 것"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443250)이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의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24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디지털 전환, 마케팅 등 관광기업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지급해 제공기업과 수혜기업을 연결해 주는 사업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다. 중소 관광기업들이 혁신 활동을 통해 산업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레뷰코퍼레이션은 수혜기업들의 혁신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 SNS 채널별 인플루언서 활용 콘텐츠 제작, 사업별 마케팅 결과 분석 등 마케팅 서비스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 2014년부터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플랫폼 ‘레뷰’를 운영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11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회원, 72만건 이상의 누적 광고 캠페인 수, 650만건 이상의 누적 콘텐츠 수 등 성과 데이터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10년간 축적해온 빅데이터에 AI 머신 러닝 기술을 적용해 정교화한 알고리즘 기반 매칭 시스템을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고도화, 온라인 플랫폼 구축 및 사용자경험(UX) 고도화, 스마트 기술 기반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등 최근 산업 내 수요가 많은 주요 서비스들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제공기업으로서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수혜기업의 사업 지원에 요구되는 서비스 품질과 성과에 부응하기 위해 레뷰코퍼레이션만의 전국 단위 영업망을 적극 활용하고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지역 특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