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65개국 3,800여 곳의 업체가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 클라우드게이트는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 공동관으로 참가해 신개념 실내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레전드히어로즈’의 기술력과 시스템을 소개한다.
스포츠와 IT를 결합시킨 ‘레전드히어로즈’는 야구, 축구, 양궁, 사격 등의 인기 스포츠를 뛰어난 그래픽과 최첨단 센서로 생동감 있게 구현한다.
스크린을 통해 실제 스포츠를 즐기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새로운 스포츠 종목과 아케이드 게임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클라우드게이트 오동석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 IT전시회 CES에 참가하여 세계적으로 국내 스크린 스포츠의 뛰어난 기술력과 시스템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탄탄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종합 엔터테인먼트 스크린 테마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전드히어로즈는 CES2018을 비롯해 세계적인 박람회에 꾸준히 참여하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세계 최대규모 테마파크 박람회 ‘IAAPA Attractions EXPO’에 참가해 일 평균 100여건의 시스템 구매 상담이 진행되는 등 여러 글로벌 게임 기업 및 게임 사업자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스크린야구 브랜드인 ‘레전드야구존’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구종을 구사하는 피칭머신과 정교한 측정이 가능한 초고속 카메라 센서 등을 개발하고 관련 특허권을 취득했다. 본사는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해 있으며 임직원은 약 150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