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는 4일 풀사이즈 럭셔리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Cadillac Escalade Platinum Edi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에스컬레이드의 최고급 모델로, 국내에는 동급경쟁 모델이 없는 6.2L 풀사이즈 럭셔리 SUV 차량이다.
6.2L 알루미늄 소재 V8 VVT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3마력/5700rpm, 최대토크 57.6kg·m/4,4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차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시스템을 장착해 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첨단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와 캐딜락 세단 모델과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원하는 경우 매뉴얼 변속 모드로 전환할 수 있게 해주는 드라이버 쉬프트 컨트롤 기능도 갖췄다.
스타일링 측면에서도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2인치 대형 휠을 비롯, LED 테일램프, 테하마(Tehama) 프리미엄 가죽 시트 및 스티칭 가죽 래핑 인테리어, 최고급 올리브 애쉬 원목 소재 트림, 알루미늄 인서트가 적용됐다.
장재준 GM코리아 대표는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대형 럭셔리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 및 에스컬레이드의 위상을 더욱 강화시키는 모델"이라며 "캐딜락 르네상스의 중심축인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기술 측면에서 한층 진보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29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