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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스마트TV용 트위터 동영상 앱이 필요하다는 트윗에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트위터가 새로운 수익원으로 동영상과 전자 상거래 사업에 집중할 것이란 보도가 나온 지 하루 만에 내놓은 발언이다.
로이터는 린다 야카리노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15일 투자자들에게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고 16일 보도했다. 이 자리에서 야카리노 CEO는 트위터의 새로운 먹거리로 동영상 콘텐츠 강화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동영상 크리에이터가 될 정치인과 연예계·언론계 인사들과 접촉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트위터는 폭스뉴스에서 해고당한 극우 성향 앵커 터커 칼슨과 손잡고 ‘칼슨 온 트위터’란 프로그램을 트위터에 올렸는데 조회 수가 2000만건을 넘기며 대흥행했다.
금융과 전자 상거래도 트위터가 준비 중인 신사업이다. 트위터는 관련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미국 50개 주 전역에서 송금업 허가를 신청했다.
트위터가 SNS를 넘어서 사업 영역을 넓히려는 건 트위터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슈퍼앱으로 만드는 게 머스크의 경영 목표이기 때문이다. 특히 트위터가 머스크에게 인수된 이후 온라인 광고주들이 잇달아 이탈하면서 머스크는 수익 다각화 필요성을 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광고주가 트위터와 계약을 재개했지만 4월 첫 주~5월 첫 주 트위터의 광고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60% 급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