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유료화의 모든 것” 다음 스토리펀딩에서 연재

김현아 기자I 2017.08.24 09:24:1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김건우 대표)이 22일부터 다음 스토리펀딩을 통해 유튜브에 대한 리포트를 발간한다.

미디어를 공부 중인 사람들과 업계 종사자들을 독자로 ‘유튜브는 어떻게 돈을 버는 걸까?’라는 타이틀 아래 유튜브가 선보인 유료화 모델인 ‘유튜브 레드’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미디어자몽의 미디어팀의 직접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카카오 스토리펀딩 플랫폼에 약 1개월간 10회에 걸쳐 연재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유튜브 레드의 탄생 배경과 서비스 분석, 동영상 광고 소비 속의 숨은 비밀, 경쟁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며 유튜브 관계자 및 미디어 종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전문적인 의견까지 담아낼 계획이다.

후원금 100만원을 목표로 하며 9월 24일까지 계속된다.

후원 금액에 따라 다양한 리워드도 준비됐다. 먼저 모든 회차 콘텐츠 구독과 연재 콘텐츠를 하나로 묶은 디지털 리포트가 있으며, 후원금 3만원부터는 옵션에 따라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가 집필한 <1인 미디어, 당신의 콘텐츠를 캐스팅하라> 도서를 증정한다.

업계 대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유튜브와 비드콘 2017으로 본 온라인 비디오 비즈니스의 미래’ 토크쇼 참가 티켓도 제공된다.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갈수록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미디어 변화와 충돌현상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했다.”며 ”유튜브의 방향과 미래 전략을분석한 결과가 국내 플랫폼, 콘텐츠 관계자 모두에게 이롭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혔다.

‘유튜브는 어떻게 돈을 버는 걸까?’의 자세한 이야기는 카카오의 인터넷포털 스토리펀딩 사이트(https://storyfunding.daum.net/project/16484)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