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13일부터 5일간 전국 특성화고 무역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교사연수’를 시행했다.
전 세계 SNS 이용자수가 12억명을 넘어서는 등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SNS확산으로 무역분야에서도 SNS가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중소기업중 75%가 SNS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 중 63%는 실질적인 매출 확대나 마케팅 효과를 봤다는 조사결과도 있다.
이에 따라 무역협회에서는 일선 학교에서 무역을 담당하는 특성화교 교사들의 SNS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유투브 등 실제 무역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SNS) 활용 해외마케팅 과정, 검색엔진 최적화 기법 및 키워드 광고 활용 실습과정 등이 포함돼 있다.
이인호 무협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SNS를 활용한 무역마케팅이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의 무역전문인력들에게 새로운 무역마케팅 기법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준비는 꼭 필요하다”며 “무역아카데미는 일선 고교의 교육현장과 긴밀하게 연계해 실무위주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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