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관광공사,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5기 모집

이승형 기자I 2013.03.04 10:44:45
[이데일리 이승형 선임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관광 매력을 홍보할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5기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트래블리더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관광공사가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 온 대학생 관광전문 기자단으로, 그동안 400여명이 활동해왔다.

이번 트래블리더 5기는 총 70명을 선발하며, 국내관광에 관심이 있고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휴학생도 가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트래블리더는 매월 주어지는 개인 및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국내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여행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또 UCC 제작,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 활동과 국내 여행정보를 바로 잡는 관광 정보 지킴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매월 국내 주요 여행지 답사 참가 및 트래블리더 기자증 제공, 기사 작성 및 사진 촬영 강연 참석과 관광공사의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트래블리더의 우수 콘텐츠는 관광공사 공식 웹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korean.visitkorea.or.kr)과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_diary)에 소개되고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korean.visitkorea.or.kr)’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