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와 같은 피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일상 속에서 지켜야 할 생활 습관을 소개한다. 가급적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SPF 50 이상, UVA도 강하게 차단할 수 있는 ++++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피부에 자극이 없고 발림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2~3시간마다 덧발라주고 외출 시에는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여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아니라 충분한 수면시간 및 수분 섭취,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만약 생활 습관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색소 질환이 이미 생겼다면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큐스위치레이저, 피코레이저, IPL과 같은 빛을 이용한 치료, 전반적인 진피 환경을 개선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색소침착의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주파, 초음파, 부스터 등을 사용하고 색소형성을 억제시키거나 색소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어진 먹는 약, 바르는 약을 같이 사용할 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요즘에는 과거에 치료가 어려웠던 잡티 시술도 말끔하게 치료하는 루비를 기반으로 한 피코레이저를 환자 상태에 맞게 복합적으로 사용하므로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색소병변과 같은 피부 질환은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방법으로 완치될 때까지 꾸준히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