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아파트부문 대상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이코노미스트 기자I 2023.11.15 09:17:09

단지 내에서 대자연을 누리다…개방감 극대화
우수한 입지로 주목…자연채광 늘려 쾌적 주거환경
검단신도시 중심 입지,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 적용

웰빙아파트부문 대상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예상 조감도. DL이앤씨 제공.


건설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친환경건성을 선도하는 건설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코노미스트’주최의 2023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웰빙아파트부문 대상은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에게로 돌아갔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검단신도시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최고 수준의 상품이 적용되는 등 주거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넓은 동간 거리, 지상 조경 공간 풍부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10-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테라스 3개 동 포함), 전용면적 59~104㎡ 총 145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271가구 ▲59㎡B 312가구 ▲84㎡A 393가구 ▲84㎡B 50가구 ▲84㎡C 124가구 ▲84㎡T 14가구 ▲84㎡PH 2가구 ▲104㎡A 196가구 ▲104㎡B 96가구 등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주택형으로 이뤄진다. 입주는 오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인천도시공사와 DL 컨소시엄(DL이앤씨 외 5개 업체)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민간참여공공주택 사업이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다.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또한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를 적용해 현관 팬트리와 함께 평형 별로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중앙에 드포엠 파크 조성…개방감 극대화

단지 내에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dePoem)’을 적용한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 파크가 단지 중앙에 들어선다. 그린카페, 잔디마당, 수경시설도 함께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약 1만6000m²의 넉넉한 면적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갖춰져 있는 미스티포레와 다양한 콘셉트의 4가지 가든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쾌적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룸, 가족운동실, 피트니스, 건식사우나, 키즈체육관, 키즈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개인오피스, 스터디룸,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독채형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그린카페,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기반 시설이 이미 구축된 검단신도시 1단계 부지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호재를 통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