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블유에스아이, 카데바 워크숍 개최…척추 내시경 소개

김응태 기자I 2023.06.19 10:35:05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더블유에스아이(299170)가 카데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블유에스아이가 개최한 ‘2023 CIBEC week’ 카데바 워크숍 현장. (사진=더블유에스아이)
이번 ‘2023 가톨릭국제기술교육센터(CIBEC) 위크(week)’ 워크숍은 지난 17일 오전 서울성모병원 카톨릭응용해부연구소에서 진행됐다. 20여명의 국내 척추 전문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일 척추내시경 전문기업 리우스파인(RIWOspine) 등이 제품을 소개하고, 카데바를 이용한 시현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택 동탄시티병원 명예원장과 신재흥 원장, 박근호 전주고려병원 원장, 허정우 은평성모병원 교수 등이 연좌 및 인스트럭터로 참여해 국내 경추 및 요추 분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내시경 척추수술의 원리와 기술, 경추 인공디스크 치환술(ADR)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다.

이어 리우스파인사의 더크 괴델(Dirk Goethel)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짐비사 핑키 호(Pinky Ho)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가 각사의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블유에스아이는 국내 최초로 리우스파인의 경성 척추내시경과 짐비의 경추인공디스크 모비-씨(Mobi-C®)를 국내 시장에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 짐비코리아(ZimVie Korea)와 짐비의 척추 임플란트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리우스파인은 지난 2015년부터 더블유에스아이와 굳건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다양한 척추 관련 제품을 이용한 최소 침습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국내 척추내시경 수술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이달 이전 예정인 신사옥에서 척추내시경 트레이닝 및 홍보센터를 구축해 의료기기 교육사업과 척추 의료기기 사업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