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브루, 국내 최초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 출시

김범준 기자I 2022.06.09 09:31:33

모기업 진주햄 협업 ''천하장사 소시지'' 재해석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는 진주햄 대표 브랜드 천하장사와 협업한 에너지 비어(맥주) ‘천하장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카브루-진주햄 협업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사진=카브루)
카브루는 진주햄 자회사로 2019년 캔맥주 생산 시작과 함께 양사 협업 제품을 논의해왔다. 약 2년여 준비기간을 통해 탄생한 수제맥주 ‘천하장사’는 특정 브랜드를 캔 디자인에 입히는 단순한 콜래보레이션이 아닌, 기획 단계에서부터 천하장사 캐릭터를 완전히 재해석한 ‘에너지 비어’ 콘셉트 제품이다.

1985년 탄생한 천하장사 소시지가 어린이들의 허기짐을 채워주었다면, 올해 카브루에서 재탄생한 천하장사 맥주는 세상과 씨름하는 모든 이들에게 힘과 에너지를 채워주는 어른들의 에너지 비어다. 친근한 천하장사 소시지 캐릭터도 콘셉트에 맞춰 블랙 및 네온그린 컬러와 근육질의 몸, 힘이 넘치는 포즈로 디자인했다.

천하장사 맥주는 에너지 비어라는 콘셉트에 맞춰 안데스 산맥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 스테미너와 피로 회복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마카’를 부재료로 선정해 1캔당 마카 분말을 500mg 함유했다. 여기에 부드러운 목넘김과 바나나향을 느낄 수 있는 바이젠 스타일에 음용성을 개선했다.

천하장사는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달 중 대형마트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카브루는 이번 천하장사 출시를 기념해 채널별 4캔 구매 프로모션과 공식 SNS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천하장사 맥주는 카브루의 진주햄의 합작이자 완전히 새로운 타입의 제품”이라며 “국내에 없던 에너지 비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를 부여하고 부재료 마카를 넣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수제맥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