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얀트리 안진호 대표, 유망 브랜드 대상 수상.."서울사이버대 강의로 아이디어 얻어"

박지혜 기자I 2016.12.30 10:41:21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졸업생 가운데 안진호 얀트리 대표가 지난 13일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시상식에서 유망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인터넷대상은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한 인터넷 산업 분야의 업체 및 개인을 선정해 수여한다.

이번에 유망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안진호 대표는 서울사이버대학 경영학과에서 수학한 후, 2016년 졸업했다.

그는 “사이버대에서 배운 ‘기업 경영’과 ‘창업 실무’를 통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발견하는 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서 실행하면서도 사이버대학에서 배운 각종 실전 사례들이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진호 대표가 운영하는 얀트리의 ‘코리안몰’은 전 세계 60억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플랫폼으로, 기존의 직구 쇼핑몰에 대한 역발상을 실시해 ‘역직구 쇼핑몰’이라는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가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경영학과를 포함해 모든 학과가 안진호 대표의 예처럼 실무 중심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경영학과의 경우 매년 ‘경영인의 밤’을 개최해 동문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이버대학 학생들에게 경영지도사 등 실질적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습을 지원하는 등 졸업 후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사이버대는 경영학과와 올해 신설된 특수치료학과, 정보보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자유전공학과를 포함한 24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오는 1월 10일까지 모집하며, 입학지원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