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일교차가 큰 만큼 옷차림에는 신경을 쓰기 바란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12일·금)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현재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 환경부 기준 : 중서부, 강원영서, 전라도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 그 밖의 전국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 WHO 기준 : 중서부, 강원영서, 전라도 오전 ‘나쁨’, 오후 ‘매우 나쁨’ / 그 밖의 전국 오전 ‘보통’, 오후 ‘나쁨’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인천·청주 6℃, 수원 3℃, 춘천 4℃, 대전·광주·전주 5℃, 부산·대구 7℃, 제주 10℃, 속초 5℃, 강릉 4℃, 울진·울릉도·백령도 6℃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 인천 15℃, 수원·청주·광주·전주 18℃, 춘천·대전 19℃, 부산 17℃, 대구 18℃, 제주 16℃, 속초·울진 16℃, 강릉 16℃, 울릉도 14℃, 백령도 11℃가 예상된다.
오늘 남해와 동해상으로 비 소식이 있고, 바다의 물결은 서해 최고 1m, 남해와 동해 최고 2m로 잔잔하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선박은 참고하기 바란다.
주말인 내일 토요일(13일)은 서울의 낮 기온이 18도까지 올라 오늘보다 포근하겠지만, 일요일(14일)에는 전국에 또 한 차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본 기사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