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DDoS 및 APT 공격을 비롯해 최근 신용카드 고객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하여 국민들의 불안감을 이용한 스미싱·파밍 등 전자금융사기에도 적극 대응한다. 연휴기간 동안 접속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교통정보, 버스·철도 예매 사이트에 대한 이상 여부도 집중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설 연휴기간 비상근무 인원을 증원했으며, 비상시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비상출동조를 편성했다.
연휴 기간 중에 해킹, 개인정보 유출, 피싱·스미싱, 불법스팸 등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없이 ☎118로 또는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로 문의하면 전문가의 상담을 24시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유동영 KISA 종합상황대응팀장은 “국민들이 우리 고유명절인 설날연휴를 가족들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를 통해 각별히 사이버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평상시 예방이 중요한 만큼 인터넷 사용 시 보안패치와 백신을 이용하고, 의심스러운 프로그램 설치나 웹페이지 접속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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