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e마켓플레이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컨텐츠 e마켓플레이스가 등장했다.
유니어스는 1일 우수한 컨텐츠를 보유한 컨텐츠 공급업자(CP; contents provider)와 인터넷 서비스업체들을 엮어주는 맞춤형 컨텐츠 매매 임시 중개 사이트 "코코사(www.cocosa.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컨텐츠 거래의 장인 "컨텐츠 e마켓플레이스"는 현재 미국 투자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니어스가 처음이다.
"코코사"는 CP와 온라인 업체들을 연결해 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컨텐츠 구축에 관한 다각적인 컨설팅도 함께 지원한다.
또 컨텐츠 매매가 성립된 이후에도 컨텐츠 구입 업체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성격 및 사이트 이용고객의 특성 등을 분석, 그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유지 및 관리해 준다.
"코코사"는 크게 "컨텐츠 공급의 장" 과 "클라이언트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컨텐츠가 필요한 업체는 "클라이언트의 장"에서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고, CP는 "컨텐츠 공급의 장"에서 자신이 개발한 컨텐츠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함과 동시에, 컨텐츠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코코사"의 컨텐츠는 뉴스, 날씨 등의 기본 정보에서 비즈니스, 금융 재테크,정부기관, 엔터테인먼트, 컴퓨터, 중고생 학습, 건강, 여성, 캠퍼스 라이프, 취미생활, 문화·예술정보 등 총 13개의 카테고리로 분류,구성돼 있으며,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된다.
카테고리별 컨텐츠는 유니어스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B2B 관련 기업이나 쇼핑몰, 인터넷 방송국, 온라인 사업에 진출하려는 기업 및 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사이트 등 각각의 특성에 맞게 알맞은 형태로 바뀌어 제공된다.
현재 유니어스가 운영하는 게임 웹진사이트 "게임21"의 컨텐츠는 야후와 심마니 드림워즈 등의 포털 사이트에 실시간 제공되고 있다.
코코사는 오는 9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