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만족도, 소프트맥스 '창세기전 4' 포커스 그룹 테스트 종료

게임메카 기자I 2015.02.03 09:50:04
△ '창세기전 4' FGT 현장 (사진제공: 소프트맥스)


소프트맥스(052190)는 자사가 개발 중인 MMORPG '창세기전 4'의 FGT를 지난 31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창세기전 4'는 '창세기전' 시리즈 최신작이다. '창세기전 4'는 전작의 영웅들을 동료로 맞이해 포메이션을 구성하여 5명의 캐릭터로 전투를 수행하는 ‘군진 시스템’을 비롯해, 군진에 조합한 영웅들의 구성에 따라 변화하는 ‘연환기 시스템’, 그리마 혹은 마장기를 소환하여 공성병기나 거대한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는 ‘강림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창세기전 4' FGT는 지난 1월 31일(토) 신도림 TG e스타디움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된 100여명과 함께 진행됐다. 소프트맥스는 테스트 결과 게임성 전반에 걸쳐 90% 이상이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FGT를 통해 '창세기전 4'를 첫 경험한 참가자는 “기존 MMORPG와는 다른 차별화되어 재미 있었다”며 “기존 시리즈의 향수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고, 새로운 콘텐츠들과 확장된 세계관으로 인해 신선했다”고 말했고, 다른 참가자는 “그 동안 정말 오래 기다렸다. 게임 전체를 해보진 못하였지만, 체험해 본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번 FGT 참가한 유저 전원에게는 '창세기전 4' 티셔츠, 직소퍼즐(1,000PCS), 포스터 2종이 제공되었고, 추첨 경품으로는 '창세기전 4' 압축 아크릴 액자, AMD의 후원으로 고사양 그래픽카드가 제공됐다.

소프트맥스는 자사의 팟캐스트 방송 '창세기전 라디오 - 에스카토스 정보국' 2회에서 이번 행사에서 전부 답변하지 못한 유저들의 질문사항을 정리하여 방송할 예정이며, 이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 함께 소통할 계획이다.

최연규 이사는 “창세기전 4 FGT에 보내주신 많은 유저 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여 더욱 재미있는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 고 밝혔다.

'창세기전 4' FGT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genesis4.co.kr)와 공식 페이스북(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