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는 '금융맨'이 될거야"…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2일 참가신청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수빈 기자I 2025.07.01 06:00:00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주요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신청은 7월 2일부터
현장 프로그램별 신청은 8월 4일부터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금융권 최대 규모 채용 행사인 ‘2025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 신청은 7월 2일 열리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해운대구 일자리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면접을 보기 위해 줄지어 서 있다.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채용 연계,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해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는 50개 기업이 참여했다.(사진=뉴스1)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사 약 77개사가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월 20일 DDP에서 열린다. 이번행사는 금융사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후원한다.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2017년 시작해 올해로 9번째 열리고 있다.이번 박람회에는 현재까지 금융권 77개사가 참가 의향을 밝혔으며 추가 참가회사를 협의하고 있다. 특히 핀테크 기업도 새롭게 참가해 금융 신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는 온·오프라인(현장)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 단계와 상황에 맞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는 은행권 현장면접과 참가 금융회사들의 모의면접, 채용상담, 취업컨설팅 등이 운영된다. 현장 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화상면접을 새롭게 도입해 박람회 프로그램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금융회사별 채용정보뿐 아니라 조직문화, 복지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제도 등을 담은 ‘금융권 직무백서 4.0’이 공개된다. 또 온라인 직무 강의와 업권별 최신 경향을 반영한 금융권 필기모의고사(NCS·매경TEST) 및 성적분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AI를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AI One-Stop 취업 솔루션’부터 업권별 현직자와 취업정보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는 ‘현직자 직무 코칭챗’ 및 구직자간 취업 정보교류를 위한 소통 커뮤니티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영상 콘텐츠도 마련했다.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를 담은 ‘신입사원 합격꿀팁 CHEAT-JEY’, 실제 구직자가 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합격 시그널 모의면접’,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의 브이로그’ 등이 준비돼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