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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통합 IT서비스센터' 열어…DX 서비스 강화

함정선 기자I 2023.02.06 09:54:52

1800명의 SM·SI 전문가 한 공간에…업무 시너지 높여
시스템 발생 이상징후 사전 대응 ‘통합 모니터링 체계’ 적용
장애대응 체계 갖춘 ‘워룸’ 운영···긴급상황 컨트롤타워 역할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LG CNS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통합 IT서비스센터’를 열었다.

LG CNS는 증미역 NH서울타워에 통합 IT서비스센터를 열고 LG CNS와 전략 협력사의 시스템관리(SM), 시스템통합(SI) 전문가 약 1800명이 입주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기능별로 전국 각지에 흩어져 업무를 했던 전문가가 한 곳에 모여 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LG CNS는 디지털전환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원격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는 통합 IT서비스센터가 디지털전환(DX) 전문가들이 고객의 요구사항을 민첩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신균 대표가 연초 신년사를 통해 밝힌 ‘업의 중심인 SM, SI 등에서도 고객가치 중심 문화를 정착하고, DX기술을 활용한 IT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메시지에 따른 전략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LG CNS는 이상징후 사전 대응 강화를 위한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고객사별로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통합한 데이터에서 이상징후를 분석한 뒤, 이를 기반으로 이상징후 사전 대응 체계를 강화하는 방식이다.

‘통합 장애대응 체계’를 갖춘 ‘워룸(War-Room)’도 운영한다. 워룸은 서비스 장애 발생 시 DX전문가들이 모여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평상시에는 장애 상황에 대비한 훈련 공간 또는 주요 프로젝트 통합 상황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LG CNS DX전문가들이 ‘통합 IT서비스센터’ 내 워룸(War-Room)에 모여 장애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하고 있다.
‘통합 IT서비스센터’를 통해 LG CNS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도 가속화한다. AM은 기존 방식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미래 비즈니스 목적에 맞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재구성하는 것을 뜻한다.

AM을 도입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개 서비스로 나눠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시스템 전체를 수정하지 않고 개별 업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 요구사항을 하루에도 수차례 실시간으로 반영 가능하다. AM을 적용한 고객사는 민첩하게 서비스를 재구성하고 신기술을 받아들이기 쉬워 뛰어난 품질의 시스템 운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LG CNS는 ‘통합 IT서비스센터’ DX전문가들의 직원경험도 혁신할 방침이다. DX전문가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모션데스크 △스낵바 △출근버스 등 쾌적한 근무환경과 복지를 제공한다. 직원들의 만족감이 양질의 IT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LG CNS는 ‘통합 IT서비스센터’ 입주 행사를 진행했다. 입주 직원들을 위해 환영엽서와 선물, 포토존,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 등을 제공했다. 현신균 대표도 행사에 참석해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스탠딩 TALK’을 진행하며 현장 직원들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통합 IT서비스센터는 고객에게 최상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DX 핵심 허브이자, LG CNS의 DX전문가들이 전문역량을 키우고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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