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오늘 넷플릭스에 뜬다

이대호 기자I 2022.05.06 09:55:55

‘목욕의 신’ 등 히트작 선보인 하일권 작가 원작
마술이라는 환상적 요소를 활용해 감동과 힐링 선사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이미지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네이버웹툰은 하일권 작가 원작 ‘안나라수마나라’가 오늘(6일) 오후 4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 190여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웹툰 삼봉이발소를 필두로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통해 신선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연출, 섬세한 심리 묘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하일권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안나라수마나라는 2010년 6월부터 2011년 1월까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연재됐다. 차가운 현실 앞에서 꿈을 잃어버린 주인공이 ‘마술’이라는 소재를 만나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동화같은 이야기로 그려내 감동과 힐링을 선사하는 웰메이드 웹툰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게 네이버웹툰 설명이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니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총 6부작의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의 김성윤 감독과 ‘후아유 – 학교2015’ 등의 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는다.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