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앱 설치 필요없는 모바일 가상지점 'NH링크' 출시

이승현 기자I 2019.07.22 09:52:16

휴대폰 인증 등으로 예적금·체크카드 등 가입

NH농협은행, 모바일 가상지점 ‘NH링크’(NH LiNK) 출시. (사진=농협은행)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NH농협은행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링크’(NH LiN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NH링크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고객은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과 예적금 상품, 체크카드 등에 가입할 수 있다. 대출상품 안내와 계좌조회, 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NH링크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를 단순화한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다. 상품설명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높였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나 ‘NH농협은행 링크’ 등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인터넷주소(URL)와 QR코드로도 페이지에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NH링크 출시를 기념, 오는 31일까지 은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초성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다음달 1~14일에는 오엑스(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뽑아 같은 선물을 제공한다.

허옥남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디지털 금융기업으로의 전환를 가속화하기 NH링크를 출시했다”며 “시공간 제약없이 고객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의 모바일 가상지점 ‘NH링크’ 기본화면. (사진=농협은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