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선대위 '나벤져스위원회' 가동

이종일 기자I 2018.05.20 15:41:11

민주당 ''나''번 기초의원 후보 지원
출마자들 ''원 팀''으로 공동선거운동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나벤져스위원회’를 통해 민주당 기초의원 ‘나’번 예비후보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나벤져스위원회는 6·13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출마자들을 ‘원팀(ONE TEAM)’으로 묶어 활동하는 공동 선거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 기초의원 ‘나’번 예비후보들을 홍보하는 나벤져스 포스터. (사진 = 박남춘 예비후보 제공)
기호 ‘나’번을 받은 기초의원 예비후보를 전략적으로 지원해 당선권으로 견인한다는 취지다. ‘나벤져스’는 ‘나’번 예비후보와 어벤져스(Avengers·영화에 나오는 팀 명칭)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다.

나벤져스위원회는 ‘나’번 예비후보를 홍보하기 위해 △‘나’번을 상징하는 손가락 ‘ㄴ’ 표시 활용 △나벤져스 포스터 SNS 홍보 △후보별 맞춤 전략 지원 등을 추진한다.

김교흥(전 국회 사무총장) 나벤져스위원장은 “지방선거에서 기초의원 ‘나’번을 받으면 당선에 불리하다는 선입견을 지우고 ‘나’번 예비후보들이 열심히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나번 예비후보들이 열심히 뛰면 민주당 지지율이 올라가고 박남춘 인천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