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품은 월 3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2·3·5·7·10년 동안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해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에 이르기까지 라이프 사이클에 맞게 자유로운 목적자금 설계가 가능하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에서 발생된 이자에 대해서만 수수료를 부가하기 때문에, 가입 1개월 후 언제든 해약해도 납입원금 이상의 수익이 발생된다는 점이다. 또 납입을 완료하면 최고 1.8%의 추가 보너스율을 적용해 적립금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예·적금과는 달리 보험의 장점을 모아 사망 시 기본보장은 물론, 5년 납입 후 10년 이상 유지 시에는 이자소득세(15.4%)가 전액 면제된다. 시중 금리의 장기 저하 현상으로 적용금리 불안을 제거하기 위해 업계 최고수준의 최저금리를 보증(5년 미만 2.0%, 5~10년 1.5%, 10년 이상 1.0%)하며 필요 시 연금전환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설계할 수 있다.
박장배 KDB생명 다이렉트사업부장은 “KDB다이렉트 원금보장 저축보험은 그동안 ‘보험은 중도에 해약하면 손해’라는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해 은행 예·적금의 원금보장 기능에 보험상품의 장점인 사망보장·복리이자 적용·최저보증이율 적용·비과세 적용·연금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을 모아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KDB생명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KDB다이렉트 홈페이지 (direct.kdblife.co.kr)을 통해 다양한 가입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