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디오 가이드는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의 가이드투어 전문몰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또한 MP3 파일 형태의 오디오 가이드와 함께 PDF 파일 형태의 도시 지도도 함께 제공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에 삽입해 이용할 수 있다.
왕희순 인터파크투어 기획실장은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사건과 사고, 불만 사항 등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해외 개별여행 선두 기업인 인터파크투어가 주요 관광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쉽고 즐겁게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기획과 제작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시티투어에 이어 유럽의 관광 명소인 루브르 박물관과 우피치 미술관, 오르쉐 미술관 등 주요 박물관과 베르사이유 궁전에 대한 오디오 가이드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투어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위해 현지 데이투어 전문 한국여행사들과 업무제휴를 맺고, 현지 1일 가이드투어 상품과 정보를 선별해 한 곳에 모은 ‘가이드투어 전문몰’을 새롭게 선보였다.
유럽과 아시아, 미국, 호주 등 4개 대륙의 20여개 도시에서 매일 진행되는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가이드투어 전문몰’은 △로마 시내 투어, 파리 루브르 투어, 런던 박물관 투어 등 다양한 관광 명소와 예술 작품을 한국인 전문 가이드를 통해 쉽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가이드투어 상품, △세부와 보라카이, 발리 등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 상품, △여행지에서 사용 가능한 입장권과 교통권, △도시별 현지 정보 등을 제공해 자유여행에 대한 준비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여행객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유럽, 동남아, 아시아, 미주, 대양주 등 지역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했으며, 가이드들이 직접 현지 이야기를 전해주는 ‘나는 가이드다’ 코너도 운영해 실용적인 여행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여행작가 되어 보실래요' 한국관광인력개발원 여행작가 과정 신설
☞ '청마의 해' 말이 있어 여행도 즐겁다, 경기도 추천여행
☞ [여행] 한폭의 동양화 같아라…청풍명월 제천
☞ [인터뷰] 신용언 "창조관광사업, 지원 확대해 나갈 것"
☞ [창조관광성공기업⑥] 6070 그때 그 시절 '올챙이추억전시관'